광고문의

010-1234-5678

책 이야기

  비즈니스북스는 2008년부터 10년 넘게 매년 출간되었던 독보적 미래 예측서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의 최신판 ‘..
  렛츠북은 700만 소상공인 멘토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 스토리를 담은 브레인플랫폼 공저 ‘2020 소상공인 컨설팅’을 출..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해야 삶에 독이 되는 분노와 스트레스를 다스릴 것인가?‘나’를 이끌어갈 것인가, ‘나’에게 이..
  왜 질문에 주목해야 하는 것일까?올바른 질문을 위한 가장 구체적인 방법   좋은땅출판사는 ‘질문학 개론’을 ..
경제/산업
> 뉴스 > 경제/산업
제목 서울문화재단, ‘2020 서울예술교육지원사업’ 공모

 

예술가·예술(교육)단체·문화기반시설 등 6개 분야 80여개 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원
유아부터 성인까지… 시민 생애주기에 맞춰 일상에서 예술 경험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목표
공모 접수, 서울문화재단 누리집 및 e나라도움(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에서 신청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시민의 예술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2020 서울예술교육지원사업>의 공모를 11일(화)까지 접수한다. 모집 분야는 크게 ‘예술교육지원사업’과 ‘문화시설’ 등 2분야 6개 프로그램으로 총 지원 규모는 19억4900만원이다.

<2020 서울예술교육지원사업>은 아동부터 성인까지 시민 누구나 생애주기에 맞춰 일상에서 다양한 예술을 경험할 수 있기 위해 시작됐다. 예술가가 예술교육가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실행의 장을 마련해주고, 민간단체를 포함해 다양한 문화시설에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의 기획과 실행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술가와 예술교육단체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예술교육지원사업 공모’는 총 4개 분야로 △어린이를 교육대상으로 한 예술창작프로젝트인‘예술로 놀이터’ △예술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성인)이 교육대상인‘서울시민예술대학’ △지역주민 전 연령을 교육대상으로 하고 지역의 자원을 반영한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아동·청소년과 가족을 교육대상으로 한 주말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등이다.

서울소재 문화시설 및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문화시설 공모’는 총 2개 분야로 △지역의 문화시설과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을 연계하는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 △문화시설을 중심으로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을 지원하는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등이다.

예술가, 문화예술교육 관련 단체, 문화시설 담당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공모안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마감기간은 접수 분야별 프로그램에 따라 상이하다. 이 밖에 궁금한 점에 대한 사항은 문의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작성일자 2020-02-10